C와 C++에서의 구조체 차이와 연속되었다고 생각하자. 크게 말로 설명하는거보다 코드로 보는 것이 더 편할 우리를 위해 표와 코드만을 준비할 수 있었지만 접근 한정자 차이때문에 생기는 문제만 있다고 생각해도 좋다. 1. 구조체에서 접근 한정자가 정의되어있지 않다면 public이고 클래스에서는 private이다. 하지만 클래스에서 이런 짓은 하지 말자. 알더라도 명시적으로 범위로 접근 한정자를 정해줄 수 있는데 왜 이러는 것인가. 물론 Java와 같이 package-private한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이럴 경우 private밑에 써주도록 하자. struct MyStruct { int variable; // public }; class MyClass { int variable; // privat..
별로 길게 이야기 할 것도 없는 주제다. 사실 인터넷 찾아보면 금방 찾을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나를 위해 표로나 정리해보고자 했다. C C++ 멤버함수 선언 불가능 가능 struct MyStruct { void member_function(); // C는 불가능 }; 구조체 내부 변수 초기화 불가능 가능 struct MyStruct { int variable = 0; // C는 불가능 }; 초기화시 struct 키워드 필요 불필요 struct MyStruct {}; void foo() { struct MyStruct my_struct = ~~; // C MyStruct my_struct = ~~; // C++ } 정적 멤버 변수 또는 함수 불가능 가능 struct MyStruct { static i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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