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중요한 조건은 두 터렛의 좌표와 거리를 이용해서 원의 외부, 외접, 내접, 내부, 일치를 판별하는 것이다. 두 터렛 사이의 거리가 각 터렛에서0) 마린까지의 거리가 일치하고 두 터렛의 위치가 일치하면 일치1) 마린까지의 거리의 합보다 크면 외부2) 마린까지의 거리의 차보다 작으면 내부3) 마린까지의 거리의 합과 같으면 외접4) 마린까지의 거리의 차와 같으면 내접5) 마린까지의 거리의 차보다 크고 합보다 작으면 두 점에서 만난다. 원래대로라면 두 점 사이의 거리는 전부 제곱근을 이용해야하지만 제곱근을 구하는 것 보다 반대쪽을 제곱하는 편이 유리하니 이 방법을 사용하도록 한다. testcase는 반드시 0이상의 정수이므로 unsignedr1, r1은 자연수지만 뺄셈에서 결과를 위해 signed 굳이 ..
GitHub 링크 대단한 설명이 필요할지는 모르겠다. 1. 새로운 Socket 연결이 들어오면 accept된 Socket을 새 Thread(SocketThread)에 넘기고2. SocketThread에서는 들어온 명령어를 CLOSE만 구분하고 CLOSE가 아니라면 CommandServer에 넘기고 wait3. CommandServer는 명령어를 구분하여 적절한 Command를 알려주고 CommandThread에 작동을 넘긴다.4. CommandThread에서의 Command 작동 결과 (perform()의 결과)는 CommandServer의 resultList에 저장되고 기다리던 SocketThread에 notify5. UUID를 이용하여 기다리고 있던 SocketThread는 notify되면 결과(JS..
C와 C++에서의 구조체 차이와 연속되었다고 생각하자. 크게 말로 설명하는거보다 코드로 보는 것이 더 편할 우리를 위해 표와 코드만을 준비할 수 있었지만 접근 한정자 차이때문에 생기는 문제만 있다고 생각해도 좋다. 1. 구조체에서 접근 한정자가 정의되어있지 않다면 public이고 클래스에서는 private이다. 하지만 클래스에서 이런 짓은 하지 말자. 알더라도 명시적으로 범위로 접근 한정자를 정해줄 수 있는데 왜 이러는 것인가. 물론 Java와 같이 package-private한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이럴 경우 private밑에 써주도록 하자. struct MyStruct { int variable; // public }; class MyClass { int variable; // privat..
별로 길게 이야기 할 것도 없는 주제다. 사실 인터넷 찾아보면 금방 찾을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나를 위해 표로나 정리해보고자 했다. C C++ 멤버함수 선언 불가능 가능 struct MyStruct { void member_function(); // C는 불가능 }; 구조체 내부 변수 초기화 불가능 가능 struct MyStruct { int variable = 0; // C는 불가능 }; 초기화시 struct 키워드 필요 불필요 struct MyStruct {}; void foo() { struct MyStruct my_struct = ~~; // C MyStruct my_struct = ~~; // C++ } 정적 멤버 변수 또는 함수 불가능 가능 struct MyStruct { static int ..
출력하고자 하는 다이아몬드의 변의 길이 N 입력) 3 출력) * ******** *** * #include int main() { int n; printf("Input N: "); scanf("%d", &n); int lines = 2 * n - 1; for (int i = 0; i < lines; i++) { int blanks = lines - n - ((i < n) ? i : (lines - i - 1)); int stars = lines - 2 * blanks; for (int j = 0; j < blanks; j++) { printf(" "); } for (int j = 0; j < stars; j++) { printf("*"); } printf("\n");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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