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야기에 앞서, 그 동안 설치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어쩌다 구글 Play Store ‘갓겜’ 검색어 1위 노출이 되었는 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


네, 믿기지 않겠지만 정말 5만 다운로드가 넘었고 Play Store에서 갓겜을 치는 분들께는 광고빼고 가장 먼저 반겨요.

그래프처럼 갑자기 훅훅 다운로드가 높아질 때마다 반겨주는 친구들이 또 있죠.


알아요 반응을 하면 안되죠. 저도 저 분이 이 포스트를 읽지 않기만을 바래요.

이상한 아이디어 하나로 이렇게 관심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숨길 수 없네요.

때로는 정성스럽게 기사를 써주는 해외 분들도 계셨어요. (링크​)

만들 때조차 이렇게 생각이 많진 않았지만 이제와서 보니 또 많은 인기를 받고 있었네요.

간단하게 많은 분들이 물으시는 것 들을 대답해볼까 합니다.

- 왜 만드신거죠?
이제는 거창하게 이유를 달지 않으려고 해요. 지친 일상에 탈출구다 어떻다 하는 말은 여기저기 제 앱이 올라가면서 붙은 미사어구거든요. 이제는 정말 별 의미없어요. 그저 다운로드 수가 늘어날 수록 저도 신기할 뿐이에요.

- 치명적인 버그나 바이러스가 숨어 있을 수 있지 않나요?
굳이? 저 앱을 처음 올렸을 때가 2013년도인데, 5만명이 받는 동안 구글이 악성 앱임을 알았다면 이미 Play Store에서는 찾을 수 없는 앱이였을테죠. 다만 구글이 보기엔 악성 앱일 수도 있고요.

- 수익은 얼마나 되나요?
돈을 가지고 있는 누구든 돈을 함부로 주고 싶어 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제 앱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단 하나라도 있다면, 그 순간 저는 거짓말을 한 게 되겠죠. 광고를 넣고 싶어도 넣기 전에 앱이 종료된다면, 넣었더라도 누군가 클릭하기 전에 앱이 종료된다면 저는 아무런 수익을 올릴 수 없어요. 높은 다운로드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전혀 없답니다.

- 그리고 이 앱을 보고 있는 꿈나무 개발자들에게
가끔은 새로운 거창한 기능을 추가하는 것보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조차 빼 나가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어요. 한 번쯤은 스스로 도전하는 것도 좋겠네요. 지금이라도 저 소스를 가지고 있었다면 당장 Github에 올리고 싶지만, 너무 오래된 코드들은 언제나 유실되기 마련이죠.

이전에는 Play Store에서 다운로드가 10,000+, 50,000+ 이런 식으로 끊어서 노출되었는데 요샌 1만 다음엔 10만인 것 같더라고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신다면 답변바래요. 괜히 5만이라고 거짓말하는 것 같은 기분이거든요.

아닌 척하고 있지만 사실 많은 분들의 리뷰를 거의 다 읽어봤어요. 한 번은 등장도 했었죠. 아직까지도 그 관심 기억하고 있음을 알아주십사하며 이만 줄여볼게요.

다시 한 번 인기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