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가되는 사항
- C++ 구조체에는 멤버 함수를 추가할 수 있다.
- C++ 구조체의 멤버 함수가 멤버 변수를 수정하지 않을 때에는 const 기호를 추가할 수 있다.
struct Object { int v; int foo() const { return v; } int bar() { return v; } }; const Object o; o.foo(); // OK o.bar(); // Error: Non-const member function
- C++에서 raw pointer를 동적 할당, 해제할 때는 new-delete을 사용한다.
> malloc, free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 constexpr을 이용해서 상수를 정의한다.
> 더 이상 #define을 이용해서 상수를 정의하지 않는다. - C++에서 raw pointer를 복사할 때는 std::copy (<algorithm>에 정의되어 있음)를 사용한다.
> memcpy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 C++에서 논리 자료형을 반환할 때는 bool을 사용한다.
> 더 이상 비표준 논리 자료형이나 정수 자료형을 사용하지 않는다. - 변수 선언과 함께 초기화되는 경우 auto를 사용한다.
> 초기화되는 타입으로 지정이 가능한 경우 명시적으로 타입을 지정하지 않는다. - 표준 입출력은 <iostream>에 정의되어있는 std::cout, std::cin으로 한다. 개행문자는 std::endl이다.
> printf("fmt\n", ...) 꼴의 출력은 사용하지 않는다.
목표
- C style로 작성된 vector의 helper함수를 C++ struct의 멤버 함수로 추가한다.
- C++ 컴파일러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작성한다.
디자인
- 구조체 vector에 다음의 멤버 함수가 추가된다. (설명 생략, 이전 내용 참조)
- int ensure_capacity(int to_add)
- void increase_capacity()
- void initialize()
- void finalize()
- void add(int element)
- int get(int index)
- int set(int index, int element)
- int remove(int index)
- void print()
구현
#include <iostream> #include <algorithm> constexpr int INITIAL_SIZE = 10; struct vector { int* data; int capacity; int length; bool ensure_capacity(int to_add) const { return length + to_add < capacity; } void increase_capacity() { auto tmp = data; data = new int[capacity * 2]; std::copy(tmp, tmp + length, data); delete[] tmp; capacity *= 2; } void initialize() { data = new int[INITIAL_SIZE]; capacity = INITIAL_SIZE; length = 0; } void finalize() { delete[] data; } void add(int element) { if (!ensure_capacity(1)) increase_capacity(); *(data + length++) = element; } int get(int index) const { return *(data + index); } int set(int index, int element) { auto tmp = *(data + index); *(data + index) = element; return tmp; } int remove(int index) { auto tmp = *(data + index); auto tail_length = length - index - 1; auto tail = new int[tail_length]; std::copy(data + index + 1, data + length, tail); std::copy(tail, tail + tail_length, data + index); delete[] tail; length--; return tmp; } void print() const { std::cout << '{'; for (int i = 0; i < length; i++) std::cout << *(data + i) << ((i < length - 1) ? ", " : ""); std::cout << '}' << std::endl; } };
반응형
'C++ > C to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to C++] friend, 연산자 오버로딩 (0) | 2019.01.31 |
---|---|
[C to C++] 함수 오버로딩 (0) | 2019.01.31 |
[C to C++] 생성자, 소멸자, 복사 생성자 (0) | 2019.01.29 |
[C to C++] 구조체를 클래스로 재정의하기 (0) | 2019.01.29 |
[C to C++] C 스타일로 vector를 작성해보자 (0) | 2019.01.28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dokdo 4.0.3
- rule_of_five
- rule_of_three
- cyanogenmod
- CM10.2
- OOP
- G2
- vector
- c++ struct
- PipelineContext
- inline class
- dokdo project
- C++
- f320s
- Kotlin
- 포인터
- d802
- c++ 상속
- C++ 업캐스팅
- Java
- dokdo-project
- nodeal
- g2 korea
- 객체지향
- linaro
- c++11
- CM11
- LG
- f320k
- C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