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스타포스 역계산기 출시

nodeal 2018. 6. 4. 22:57
반응형

기어코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기존에 존재하던 스타포스 역계산기는 일단 너무 오래됐고 서비스가 제대로 되지도 않으며

웹에 의존하는 방식이라 어쩔 수 없이 지출되는 서버비용을 개발자가 수지타산이 안맞아 포기한 것 같습니다.


그와 다르게 전부 네이티브에서 작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이며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설치 권한 중 네트워크 연결이 포함된 것은 광고때문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추옵에 관계없는 계산이 가능합니다.

메이플스토리가 장비 확인시 추가옵션 표시가 분리되었기 때문에 순수히 강화만으로 올라간 수치를 확인하기 쉬워졌습니다. 따라서 추가옵션은 계산에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실제 사용되는 주문서를 기반으로 유추합니다.

주문의 흔적을 이용하는 강화와 고자본 유저사이에 많이 사용되는 매지컬 공격력/마력 주문서를 이용한 강화 또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산이 완벽히 일치하진 않습니다. 15% + 70% 강화는 30% 강화 두 번과 같기 때문에 30% 2작으로 표시하며 이를 역연산하는 방법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 넥슨에서 모든 주문서 강화 과정을 남겨두고, 이를 외부 개발자에게 공개하기 전까지는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매지컬 +9와 +11 또한 +10 두 번과 같으므로 서로 완벽히 표시되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그나마 현실적인 방법으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15%작을 하던 사람이 어떤 심경의 변화가 생겨서 70%를 시도했을리는 없고 30%로 두 번 했을 가능성이 더 높은 점. 매지컬 주문서를 사용하던 사람이 어떤 심경의 변화가 생겨서 15%작을 시도했을 가능성보다는 매지컬 주문서가 +9가 붙었을 것 정도를 예상하여 적용하였습니다.



3. 사실 애플리케이션은 역계산기보다 계산기로써 기능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시작시 계산기가 먼저 나오는 이유는 역계산은 계산의 확장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계산의 경우의 수를 염두하지 않은 이상 역계산은 계산의 연속으로 가능성을 좁혀가는 것이므로 사람이 할 수 없는 많은 연산을 대신하여 빠르게 결과를 얻어낸다는 점이 중요한 점입니다.



앞으로 추가될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일히 장비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캡쳐나 사진을 이용하여 장비 정보를 얻어올 수 있게끔 하고자 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지만 대부분 유저들은 아이템을 사진으로 공유한단 점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 많은 편의성 향상을 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파프니르, 앱솔랩스, 아케인셰이드 장비 뿐만 아니라 140제와 그 이하의 아이템에도 적용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은 140제 아이템의 스타포스 강화정보가 확보된다면 금방 도입할 수 있지만, 정보를 찾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일일히 개발자가 실제 메이플에서 확인하기엔 또 너무 많은 자원이 소비된다는 것이 걸림돌입니다. 언제든 정보를 개발자에게 전해주세요. 가능한 한 빨리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3. 무기 뿐만 아니라 장비의 스탯 추론 또한 시도하고자 합니다.

스타포스로 인한 역계산이 어렵기보단, 장비는 주문의 흔적 뿐만 아니라 많은 방법으로 강화를 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경우를 나누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그드라실 주문서를 이용한 장비를 주문의 흔적만으로는 계산할 수 없을 뿐 더러 고자본들 사이에서 놀라운 긍정의 혼돈의 주문서와 같은 주문서로 강화를 하는 경우가 많아 스탯 뿐만 아니라 공격력을 이용한 역계산도 필요하기 때문에 무기보다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의 흔적이 아닌 다른 공격력/마력 +1~2의 강화가 되는 주문서로 강화했고, 이 결과가 주문의 흔적 100% 강화보다 낮을 경우 결과를 추론할 수 없습니다. 공격력/마력 +1~2 주문서는 과거에 많이 돌아다니고 지금은 드롭되지도 않아 거의 사장되었지만 결국은 확인해야할 문제이기 때문에 지속해서 고민중입니다.



개발자 이메일은 kjiwhan0120@gmail.com 으로 개인적으로도 사용하는 이메일인 만큼 중요한 내용의 메일들이 자주 오갑니다. 버그리포트 또한 이 메일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이상 게임에서 불편한 점을 결국 플레이스토어에 직접 올려가면서까지 해결하고자 한 잉여코더였습니다.


많은 관심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